본문 바로가기

Think about ...

조직에 도움이 되지 않는 직원의 13가지 특징

1. complain : 불평한다

2. makes execuses :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지 않으며, 늘 핑계거리를 찾는다.

3. lack enthusiasm : 열정 부족. 새로운 과제나 프로젝트가 맡겨져도 적극적으로 움직이지 않는다.

4. do not help others : 동료에게 도움을 주지 않는다. 자신의 일 외에 신경을 쓰지 않는다.

5. gossip : 이러쿵 저러쿵 팀의 분위기를 해치는 쑥덕공론을 즐긴다.

6. liar : 거짓말을 하거나 없는 얘기를 지어낸다.

7. know it all :  모든 걸 아는체하며이것저것 떠벌린다.

8. independent : 혼자 일하며, 팀의 성공을 돕지 않는다.

9. irresponsible : 책임감 결여. 종종 지각을 하며, 약속을 지키지 않는다.

10. no initiative : 주도성 결여. 주도적으로 일하지 않고 다른 사람의 눈치만 살핀다.

11. no questions : 질문을 하지 않고 배우려고도 하지 않는다.

12. no growth : 성장을 위한 자기계발 노력을 하지 않는다.

13. distracted : 어떤 일에 집중하지 못하고 주의가 산만하다.

 

** m.blog.naver.com/ksc12545/220020727503 에서 퍼왔습니다.  

** 이 글은 [enterpreneur]지에 실린 케이트 테일러 기자의 글 '13 personality traits of a disengaged employee'를 번역, 요약한 글이라고 하네요. **